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루미니에(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세이프홈마켓"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safemyhomes.com, 이하 "세이프홈마켓 사이트"라고 합니다)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세이프홈마켓"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세이프홈마켓"이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경매서비스, iPay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세이프홈마켓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ㆍ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 나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세이프홈마켓 사이트의 판매자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나.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예시: 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3조의 1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가.
회사는 수수료(제30조의 등록서비스이용료, 부가서비스이용료,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판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판매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이하 제3조의1에서 같음)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오픈마켓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판매자간 수수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판매자가 다른 오픈마켓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오픈마켓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판매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경매서비스 : 회사가 세이프홈마켓 사이트와 모바일세이프홈마켓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지급하는 할인쿠폰 등의 아이템 및 판매자의 상품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iPay서비스 : 판매자가 세이프홈마켓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 등록한 물품을 구매자가 낙찰 받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 및/또는 매매보호서비스와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다.
기타 정보서비스 : 경매서비스 또는iPay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세이프홈마켓 사이트와 모바일세이프홈마켓을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부동산정보, 자동차정보, Community 등의 인터넷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구매자회원, 판매자회원 및 구매및판매자회원으로 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구매및판매자회원에 대해서는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에게 적용되는 이 약관의 규정이 모두 적용됩니다.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세이프홈마켓 사이트 또는 모바일세이프홈마켓에 등록하거나 회사의 세이프홈마켓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서 iPay서비스를 통한 물품 등록을 한 회원을 말합니다.
5)
구매자: 물품을 낙찰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6)
입찰: 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거나(일반경매의 경우) 판매자가 지정한 가격(즉시구매 또는 고정가판매의 경우) 또는 수량에 따른 구매가능가격 (공동경매의 경우)에 의한 구매의사를 표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낙찰: 입찰에 의하여 물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8)
일반경매: 입찰자 중 최고가격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합니다.
9)
즉시구매: 판매자가 표시한 즉시구매가격에 입찰하고 결제완료 또는 주문서 작성으로써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합니다.
10)
고정가판매: 판매자가 단일하게 지정한 판매가에 입찰하고 결제완료 또는 주문서 작성으로써 낙찰이 이루어지는 매매방식을 말합니다. 이에는 일반 고정가판매와 스토어전용고정가판매가 있습니다.
11)
공동경매: 구매수량이 증가함에 따라 구매가격이 낮아지는 경매방식으로서 구매수량이 최저판매가에 도달하면, 입찰(또는 구매신청) 즉시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합니다. 구매수량에 따른 구매 가능가격은 판매자가 물품등록시에 설정합니다. 낙찰 이후의 서비스진행은 일반경매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구매자는 추가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12)
경매: 본 약관에서 경매란 일반경매, 즉시구매, 고정가판매 및 공동경매를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13)
매매보호 서비스: 회사가 경매서비스 또는 iPay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물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14)
직거래: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My Auction: 회사가 구매자회원의 구매정보, 기타 회원정보 등을 모아 구매자회원이 경매서비스 또는 iPay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말합니다.
16)
Smile Cash: 구매자회원이 경매서비스 또는 iPay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17-1)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판매자가 물품등록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일정 금액의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신용으로서 회사에 대한 미결제 서비스이용금액을 말합니다.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금액은 판매등급에 따라 회사가 정한 일정금액을 한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등급에 따른 한도금액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의 화면에 게재합니다.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은 법이 허용 하는 한도 내에서 경매성사에 따라 송금되어야 할 물품대금에서 공제되거나 적립된 판매예치금을 통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다른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7-2)
마이너스 Smile Cash: 구매자가 회사에 대한 채무금이 있는 경우, 회사가 구매자의 Smile Cash에서 채무금 상당액을 출금하여 구매자의 Smile Cash가 0보다 작게 되는 미정산 Smile Cash를 말합니다.
18)
신용도: 회원간 경매서비스 또는 iPay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신용점수, 판매ㆍ구매등급,거래 상대방이 부여하는 거래만족도 및 세이프홈마켓토크를 말합니다.
19)
파워셀러(Power Seller): 판매활동, 판매만족도 등 회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달하는 판매자 중 파워셀러로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20)
스토어 서비스: 회사가 세이프홈마켓 사이트(http://stores.auction.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특정 판매자가 회사의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등록한 물품들을 모아서 다른 회원들에게 보여주거나, 사업 및 물품에 대한 정보를 게시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판매자의 본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개별 계약이 적용됩니다.
21)
할인쿠폰: 경매서비스 또는 iPay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하며, 아이템할인, 에누리쿠폰(구매쿠폰)과 바이어쿠폰을 통칭합니다.
21-1)
아이템할인: 판매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판매할 때 회사와의 합의에 따라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을 할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는 아이템할인으로 인한 특정물품 판매가격 할인액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여야 하며, 당해 할인액은 회사가 판매자로부터 수령할 서비스이용료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21-2)
에누리쿠폰(구매쿠폰): 구매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동의(승인을 포함하며 이하 같다)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에누리쿠폰(구매쿠폰)이 적용된 물품판매거래를 중개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당해 거래를 신속히 취소 처리합니다. 에누리쿠폰(구매쿠폰)으로 인한 판매가격 할인액 상당은 회사가 판매자로부터 수령할 서비스이용료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21-3)
바이어쿠폰: 구매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동의없이 구매자에게 바이어쿠폰을 발행할 수 있으며, 쿠폰에 표시된 할인금액 및 할인비율만큼 판매가격이 할인되는 경우 그 할인액 상당은 회사가 판매자로부터 수령할 서비스이용료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22)
Smile Point: 물품구매액 또는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배송비 결제 등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혜택을 말합니다.
23)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세이프홈마켓 사이트와 모바일세이프홈마켓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24)
닉네임: 세이프홈마켓 사이트와 모바일세이프홈마켓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판매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서 스토어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스토어네임으로도 사용됩니다.
25)
ESM PLUS 서비스: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http://www.esmplus.com)를 통하여 판매자에게 회사의 세이프홈마켓 사이트 및 G마켓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http://www.gmarket.co.kr, 이하 "G마켓 사이트"라고 합니다)에서의 각 판매활동을 통합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ESMPLUS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26)
판매예치금: 판매자가 회사로부터 판매대금을 수령하거나, 회사에 대하여 서비스이용료, 광고비, 환불금 등을 정산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7)
오픈마켓: 누구나 판매자나 구매자가 되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28)
오픈마켓사업자: 오픈마켓과 오픈마켓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9)
판매자 화면: 회사가 판매자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상의 판매자 전용화면을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6조 (경매서비스 및 iPay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경매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iPay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단, 사업자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기준(거래기간, 거래실적, 신용도 및 분쟁 내역 등이 있으며 신청을 위한 페이지에 별도로 게시됩니다)을 충족하는 경우, 회사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서 추가 아이디 및 닉네임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추가 아이디 및 닉네임은 최대 4개까지만 허용됩니다.
라.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11조 아항 ②, ③의 적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ID) 및 닉네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외국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닉네임의 설정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이용자 및 회원은 개인회원 또는 사업자회원 여부에 관계 없이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닉네임"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나.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통신판매신고필증,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위 가항 내지 다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물품구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실명인증 및 결제정보 등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계약, 아이디, 닉네임, 신용도, Smile Cash, Smile Point, 판매예치금 등 회원가입을 전제로 한 규정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④
이 약관 제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사업자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구매자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회원의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자회원이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회사 또는 판매자회원의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자동 갱신됩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중인 경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경매절차를 종료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계약 해지 예정일의 15일 전까지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법행위, 소비자 피해 발생 우려 등 긴급하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위 해지 예고 기간 중에도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이 약관 제20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낙찰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⑥ 회원에게 파산ㆍ금치산ㆍ한정치산ㆍ회생ㆍ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My Auction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물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회원은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판매예치금과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또는 현금성 Smile Cash와 마이너스 Smile Cash 를 상호 정산합니다. 정산 후, 현금성 판매예치금 또는 현금성 Smile Cash가 잔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고,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또는 마이너스 Smile Cash가 잔존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게 그 금액을 즉시 변제하여야 합니다.
마.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세이프홈마켓 사이트와 모바일세이프홈마켓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마이너스 Smile Cash 등 미결제 서비스이용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완료시까지 해당 회원의 아이디(ID),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④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입찰/구매신청시(구매자) 또는 물품등록시(판매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처리•보호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세이프홈마켓 사이트(safemyhomes.com)와 모바일세이프홈마켓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세이프홈마켓 사이트(https://memberssl.auction.co.kr/Membership/Signup/Privacy.aspx)와 모바일세이프홈마켓에 공개합니다.
카.
회원이 구매자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여야 합니다.
타.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 및 자료의 보관, 백업, 관리 등의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My Auction > 나의 정보관리 > 나의 개인정보 코너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닉네임,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정보에 기재된 휴대폰번호에 알림톡 등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위 가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 약관 제24조 가항에 따라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한 경우에는 인증된 휴대전화번호가 회원정보로 변경(update) 처리됩니다.
제13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경매서비스의 이용
제14조 (경매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는 일반경매, 즉시구매, 고정가판매, 공동경매 등이 있습니다. 경매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경매의 특성, 경매절차 및 낙찰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경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동경매 등 회사가 지정하는 경매서비스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제한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라.
회원이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한 카테고리에 한해서는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습니다(예시: 부동산, 비상장주식, 자동차 등).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화면에 직거래가 허용된다는 사실을 공지합니다.
마.
회사는 외국어를 사용하는 구매자에 대한 물품판매를 위하여 판매자가 요청하거나 동의하는 경우 한글로 등록된 물품정보, 광고, 판매조건 등을 외국어로 번역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으며 번역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외국어로 번역된 물품정보에 따른 거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스스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는 회원이 상품 검색 시 상품이 노출되는 순서를 결정하는 주요 기준을 정렬 방식을 표시하는 영역에 안내합니다.
제15조(경매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및 회원의 신용도)
가.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신용점수 차감은 사전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경매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일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경매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회원이 동시에 회사가 운영하는 "G마켓" 사이트의 회원인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로부터 "G마켓" 사이트에서 "G마켓" 사이트 약관이 정하는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1)
신용점수에 따른 회원자격정지 등
① 신용점수 제도: 회사는 회원간의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를 평가하여 회원에게 신용점수를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용점수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일정한 경매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신용점수: 회사는 각 회원에 대해 회사가 미리 고지하는 일정기간의 판매실적과 판매거부 내역 등에 기초한 판매신용점수를 부여합니다.
③ 판매거부: 판매자가 낙찰이 된 이후에 해당 물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구매자의 물품대금 입금확인일로부터 5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 경과하도록 판매자의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아 구매자가[결제취소]항목을 클릭한 경우(단, 해외구매대행 물품은 제외), 일반경매의 경우에 경매종료까지의 잔여시간이 10시간 이하인 마감임박경매에서 입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매조기마감(판매취소)을 하는 경우에는 판매거부로 처리되며, 판매신용점수에서 차감될 수 있습니다.
④ 구매거부: 구매자가 낙찰이 된 이후에 [구매거부] 또는 [결제취소] 항목을 클릭한 경우와 일반경매의 경우 낙찰 후 3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즉시구매와 고정가판매의 경우 낙찰 후 5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세이프홈마켓중고장터의 비사업자 판매회원이 판매한 경우 낙찰 후 1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 경과하도록 낙찰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거부로 처리되며, 구매신용점수에서 차감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물품발송지연의 사유로 [결제취소]항목을 클릭한 경우에는 구매거부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자격의 정지 등: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신뢰성과 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판매자회원의 판매신용점수, 판매거부횟수에 따라 당해 회원의 자격을 일시정지하거나 영구정지할 수 있으며, 구매자회원의 구매신용점수, 구매거부횟수에 따라 당해 회원의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영구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자격정지 등의 해소: 회사는 신용점수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를 할 수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회원자격 정지 또는 경매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⑦ 공지: 회사는 신용점수의 부여 방식과 증감의 기준, 신용점수에 따른 회원자격의 정지와 경매서비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내용, 부과기준 및 해소기준 등 신용점수의 운용과 관리에 관한 제반 사항을 별도의 서비스화면에 공지합니다. 신용점수의 증감 및 이용 제한에 관한 서비스 화면 확인 책임은 판매자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재가입의 경우: 회원이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신용점수 및 그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부과 받은 받은 회원자격정지 등의 조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2)
직거래 유도 행위
①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의 내용
1회 경고
2회 경고
3회 회원자격의 정지
② 전항의 적발횟수는 최종의 직거래유도행위 적발일로부터 6개월 동안 재적발이 없는 경우 1회씩 차감됩니다. 다만, 적발횟수 3회로 인하여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위와 같은 기간경과로 인하여 적발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③ 문의게시판 외 기타 채널(통화, 채팅 등)을 통해 문의하라는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게재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부당한 입찰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매매부적합물품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입찰, 입찰조작행위 등 경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입찰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물품의 등록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①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세이프홈마켓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해당 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구매를 신청한 제3의 구매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회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재판매 목적의 거래 1차 : 쿠폰 지원 중단 및 경고
2. 재판매 목적의 거래 2차 : 쿠폰 지원 중단 및 일정 기간 이용 정지
3. 재판매 목적의 거래 3차 : 영구 이용 정지
5)
무재고 재판매 행위
① 무재고 재판매란 스스로 재고를 보유하지 않은 판매자회원이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세이프홈마켓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구매자가 해당 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경우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의 배송지로 배송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② 판매자회원이 위와 같은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고,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무재고 재판매 1차 : 쿠폰 발행 중단 및 경고
2. 무재고 재판매 2차 : 쿠폰 발행 중단 및 일정 기간 판매 정지
3. 무재고 재판매 3차 : 영구 판매 정지
5)
의2. 부당한 판매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위 금지
회사는 아래와 같은 유형의 판매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며, 적발 시 상품의 등록/판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시중의 통상적인 거래 가격을 상당히 초과하여 판매가격이 표시된 경우
2) 상품 등록 유지를 위해 가격을 임의로 변경하여 유지하는 경우
6)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영구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금지행위
① 허위 배송 정보 입력 금지
허위 배송 정보 입력 금지란 허위로 발송 사실을 입력하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구매자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 및 옵션의 판매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2차 배송일 안내
2차 배송일 안내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의거하여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한 경우 이 사실에 구매자에게 알려야 함을 의미합니다. ESM PLUS 내에 발송예정일입력/지연예고를 진행하거나 해당 사실을 구매자에게 유선으로 통보하고 1차 발송 지연에 대한 양해를 구한 후 2차 발송 가능일에 대한 구매자의 안내를 진행함을 말합니다. 발송 지연 미안내로 인한 구매자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 상품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품절 조치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전상품 일시품절 조치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신상품 등록 제한이나 이용계약 해지
③ 판매회원이 상품의 취소, 반품,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부당 반품거부
1차: 부당 반품거부에 대한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해당상품 판매중지 및 신용등급 1단계 조정
3차: 전 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부당 반품거부 횟수는 3개월간 유효하며, 3개월 후에 삭제 처리됩니다.)
2. 임의 취소/임의 반품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상품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품절 조치(경중에 따라 상품 등록 제한)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신상품 등록제한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정산중지
④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판매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구매자 및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판매회원은 휴업, 영업정지, 폐업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라 하더라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연락두절 1차: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연락두절 2차: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2차라 칭함. 연락두절 2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2차 경고, 직권으로 교환•반품 처리 및 해당 판매자의 전상품 판매중지, 신상품 등록제한
연락두절 3차: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3차라 칭함. 연락두절 3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정산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 1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3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의 문의 처리 지연(미처리) 및 불만족
판매자는 구매자의 문의(게시판, 쪽지, 긴급알리미, 고객응대 전화 등)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일정기한 내 판매자의 답변의 처리 유무에 따라 처리율을 판단하고, 판매자 답변의 구매자 만족도를 조사하여 판매자의 답변 만족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 문의에 대한 판매자의 처리율 및 만족도가 저조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1차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일부 상품 판매중지 및 개별 CS교육
3차 구매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전상품 판매중지 및 신규 물품 등록제한
8)
추가 아이디 통한 물품 등록
사업자회원이 추가 아이디를 사용하여 최초 가입 아이디와 동일한 대분류 카테고리 내에 물품등록을 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회원자격 정지, 물품판매 제한, 등록물품 노출 순위(이하 "정렬점수") 감점,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세이프홈마켓 사이트, 모바일세이프홈마켓,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③ 거래이행을 위한 구매자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15조 나항에 의한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제12조 가항에서 규정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④ 게시판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⑤ 세이프홈마켓 사이트, 모바일세이프홈마켓의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상품 판매 또는 구매 등 사이트의 목적에 부합하는 실제 이용이 아닌,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경우
⑥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⑦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모바일세이프홈마켓이나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⑧ 모바일세이프홈마켓이나 모바일세이프홈마켓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⑨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G마켓" 사이트에서 약관, 법령 등 위반행위로 인해 제재조치를 받은 경우
⑩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⑪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⑫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경매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경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경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라.
신용도 평가 제도 등
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위 나항의 신용점수 제도와 함께 아래와 같이 평가 제도를 운영합니다. 단, 회원의 신용도는 경매의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회원이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등급, 만족도, 세이프홈마켓토크 등의 신용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①
판매등급/구매등급: 회사는 회원의 거래실적, 판매신용점수 또는 구매신용점수 등에 기초하여 등급을 부여하고 조정합니다. 등급의 종류 및 단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만족도: 거래상대방이 남긴 신용도 평가 결과에 따라 부여됩니다.
③
세이프홈마켓토크: 거래 상대방이 평가시에 남긴 거래에 대한 언급을 지칭합니다.
④
회사의 책임과 권한: 상대방에 대한 신용도 평가는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진위에 대해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도 평가 제도의 취지에 반하는 행위들에 대해서는 해당 신용도 평가 결과의 삭제 및 회원 자격 정지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위반행위의 예로는 다음이 있으나,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 만족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인위적인 조치
- 타인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 신용을 훼손하는 평가
- 본 약관 제33조의 게시판 이용 원칙을 준수하지 않은 평가
- 기타 제도의 취지에 어긋나게 평가를 이용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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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신용점수 외에 회원의 판매활동과 관련하여 서비스 평가제도를 운영하고 그 평가에 따라 혜택 또는 불이익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평가제도에 대한 구체적인 항목과 내용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마.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판매자회원에게 제공하는 통신판매 중개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려는 경우에는 제한 또는 중지 예정일의 7일 전까지 그 이유 및 내용을 구체적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불법행위, 소비자 피해 발생 우려 등 긴급하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위 예고 기간 중에도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경매취소, 경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매매보호 서비스)
가.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경매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직거래가 허용되는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는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경매취소, 경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매매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등록시에 제공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17조의1 (판매자의 권리)
판매자는 판매하는 물품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판매자의 의무)
가.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물품의 등록, 경매진행과정의 관리, 낙찰받은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자는 상세정보란의 [문의게시판]을 통해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판매자는 이용자의 입찰이 허위 또는 부당한 입찰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재고부족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입찰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구매자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판매자는 입찰자로부터 입찰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입찰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마.
판매물품의 등록은 물품등록 서비스화면상의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물품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물품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물품을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